기도로 유혹을 이겨내십시오
Overcoming Temptation Through Prayer
“…그 곳에 이르러 그들에게 이르시되 유혹에 빠지지 않게 기도하라 하시고 그들을 떠나 돌 던질 만큼 가서 무릎을 꿇고 기도하여 이르시되 아버지여 만일 아버지의 뜻이거든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내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하시니”(눅 22:39-42)
유혹을 극복하는 기도의 힘을 우리 주 예수님보다 더 잘 보여준 사람은 없습니다. 히브리서 5:7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예수님이 아버지께 기도하신 방식을 알려줍니다.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아버지의 밝은 임재로부터의 분리에 대한 공포)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건하심으로 말미암아 들으심을 얻었느니라”(확대번역본).
아버지와의 분리는 예수님이 단 한 순간도 경험하고 싶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무릎을 꿇고 기도하셨고, 그렇게 하셨을 때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천사가 하늘로부터 예수께 나타나 힘을 더하더라”(눅 22:43). 그리고 44절은 말합니다.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의인의 간절한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크고, 역동적으로 그 간구를 이룬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약 5:16). 예수님은 힘써서 더욱 간절히 기도하셨습니다. 그분의 기도가 어찌나 간절한지, 성경은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눅 22:44)고 말합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것은 예수님의 기도가 응답되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그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기 위해 우리를 위해 죄가 되심으로 자신을 아버지의 뜻에 복종시키셨습니다. 할렐루야!
예수님께서 기도를 마치시고 제자들에게 중요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누가복음 22:45-46은 말합니다. “기도를 마치고 일어나, 제자들에게로 와서 보시니, 그들이 슬픔에 지쳐서 잠들어 있었다. 그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왜들 자고 있느냐?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일어나서 기도하여라.’”(새번역) 문제는 시험을 받는 것이 아니라, 시험에 빠지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해야 함을 보여주셨습니다.
기억하십시오. 예수님은 아버지와 분리되어야 하는 공포를 경험하게 되셨고 “아니요, 저는 이것을 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하고 싶은 유혹과 씨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기도해야 한다는 것을 아셨습니다. 친히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이니라”(눅 18:1)라고 가르치셨기 때문입니다.
주님과 같이 기도하십시오. 기도하는 자리에서 당신의 영은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분별하고 행하도록 맞춰지며, 당신의 믿음은 강화되어 유혹을 이기고 환경을 다스릴 수 있게 됩니다. 당신은 기도를 통해 승리하는 삶을 살도록 매일 성령의 능력으로 활력을 얻습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주님, 기도의 특권과 축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도의 자리는 내 영이 언제나 당신의 온전한 뜻을 분별하고 행할 수 있는 곳이며, 내 믿음이 강화되어 유혹을 이기고 상황을 다스릴 수 있는 자리입니다. 나는 구비되고 강해졌으며, 주 안에서 그분의 힘의 능력으로 강건해졌습니다. 나는 오늘, 그리고 언제나 영광스럽게 승리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10:13, 히 5:5-7, 마 26:41
1년 성경읽기
행 11:1-18, 스 9-10
2년 성경읽기
눅 3:23-38, 신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