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생명
The Life He’s Given Us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이 왜 오셨는지 모릅니다. 예수님이 이스라엘 민족을 위해 오셔서 하신 일과 온 세상을 위해 오셔서 하신 일은 다릅니다. 그분은 온 세상에 생명을 충만하게 주려고 오셨습니다.
당신은 오직 자신이 가진 것만 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생명을 가지셨을 뿐만 아니라 생명의 나타남, 곧 생명의 화신이셨습니다(요일 1:2). 성경은 말합니다.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요 5:26) 이것이 예수님이 우리에게 생명을 충만하게 주실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그분은 생명을 주는 분이십니다. “성경에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고 기록한 바와 같이, 마지막 아담은 생명을 주시는 영이 되셨습니다.”(고전 15:45, 새번역)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생명에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울은 로마서 8:2을 통해 우리가 이 생명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 8:2) 바울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우리를 죽음으로부터 “해방시켰다”고 말한 것이 아닙니다. 그 법은 우리를 죄와 상관없는 자가 되게 해주었습니다.
당신은 죽음이 손댈 수 없는 존재입니다. 당신의 죽음의 영역에서 생명의 영역으로 옮겨졌습니다.
고백
나는 신성한 본성에 참여한 자로, 하나님으로 충만하게 채워졌습니다. 나는 날마다 신성한 건강, 번영, 승리 가운데 삽니다. 나는 하나님의 은혜, 선하심, 사랑에 대한 살아있는 간증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의 새로운 생명을 인식하며, 내가 모든 상황에서 이기고 정복자보다 더 나은 자임을 압니다.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서 나에게 주신 영광스러운 삶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5:24, 요일 5:11-12
1년 성경읽기
살후 1:1-12, 사 64-66
2년 성경읽기
요 6:15-21, 왕하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