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의 의의 우월성
The Supremacy Of His Righteousness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저는 바울이 빌립보서 3:9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얻는 의의 우월성에 대해 말한 내용을 좋아합니다. 바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그리스도께로부터 난 의라”(빌 3:8-9)
당신이 자신의 삶에 대한 예수님의 주되심을 고백했을 때, 그 즉시 예수님의 의가 당신에게 주어졌습니다. 그리스도의 의는 그 어떤 흠도 없습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의는 그런 의입니다. 그 의는 완전하므로 더 나아질 것이 없습니다. 당신이 오늘 하는 어떤 일도 당신을 하나님 앞에 더 혹은 덜 의롭게 만들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보실 때, 그분은 그리스도의 의를 보십니다. 그래서 바울은 갈라디아서 2:20에서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살고 있는 것처럼, 당신은 더 이상 자신의 의로 살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의로 살고 있습니다.
주 예수님은 하나님 앞에 의로우시며, 동정녀에게 나셨으므로 유일하게 죄 없이 태어나 우리의 대속자가 되실 자격이 있는 오직 한 분이십니다.
로마서 4:25은 말합니다.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이어서 로마서 5:1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여기서 “의롭다 하심을 받았다”는 뜻은 당신이 죄를 지은 적이 없는 사람처럼 의롭다고 선포된 것을 뜻합니다. 당신에게서 어떤 혐의도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오늘날 당신이 의로워지기 위해 애쓰고 있었다면, 당신은 어디에도 도착할 수 없는 여행을 하고 있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우리 스스로 의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그분의 의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이 의로우신 것처럼 당신도 의롭습니다. 당신의 죄의 본성이 그분의 의로 대체되었고, 새로운 탄생으로 영생을 주셨습니다. 할렐루야!
고백
의로워지고, 의롭게 행하고, 의의 열매와 일들을 행하는 능력은 내 영 안에 있습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의로 삽니다. 따라서 나는 예수님이 의로우신 것처럼 의롭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빌 3:7-9, 고후 5:21, 엡 2:8-9
1년 성경읽기
막 10:32-52, 민 14-15
2년 성경읽기
행 24:1-9, 시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