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 복음, 말씀
The Truth, The Gospel, And The Word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엡 6:14-17)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밑줄 친 부분을 보면 모두 하나님의 말씀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반복에 불과합니까? 아니면 다른 요소들을 언급하는 것입니까? 이것들은 모두 다른 것입니다. 그러면 먼저 진리에 대해 먼저 나눠보겠습니다. 진리는 하나님의 모든 권면을 뜻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에 관하여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요 17:17)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과 세상, 과거, 현재, 미래, 삶과 죽음, 영적인 것과 물질적인 것에 대해 말씀하신 것입니다. 즉, 하나님께서 모든 것에 대한 진리를 가지고 계신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는 평안의 복음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좋은 소식을 전하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사 52:7) 그러므로 평안의 복음은 구원의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모든 하나님의 말씀이 구원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두 구원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는 구원의 메시지가 진리의 일부라는 뜻입니다. 구원 이후에도 우리가 살아가야 할 삶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복음에 대한 준비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구원의 메시지와 함께 보내십니다.
세 번째는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당신의 영 안에 계시되고 간직되는 말씀만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선포된 말씀, 즉 하나님의 “레마”, 당신의 입술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성령의 검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말씀이 전투를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말씀이 당신 안에 있는 한 그것은 진리입니다. 당신은 진리를 자신 안에 간직하고 있으며 이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일은 영혼들을 구원하고, 치유하고, 구출하지만 분명 “전쟁”이 있으며 하나님의 말씀인 성령의 검이 대적을 맞서는 당신의 공격 무기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말씀을 말하고 대적을 굴복시키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은 참 빛입니다. 나는 결코 어둠 속에서 걷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내 길을 승리와 영광으로 인도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내 심령과 입에 있으며 내가 말할 때마다 내 삶과 도시와 나라에서 강력하게 승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후 2:15, 엡 1:13, 히 4:12
1년 성경읽기
요 15:18-16:16, 대상 5-6
2년 성경읽기
고전 14:31-40, 잠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