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 가운데 있는 영광
The Glory In Submission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가 왔도다”(요 12:23)
우리가 종종 사람들에게 주님께서 그들을 영광스럽게 하셨다고 말할 때, 그들은 피부에서 빛이 나는 등의 외적인 무언가를 볼 것을 기대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성경이 가르치는 바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꼭 감각으로 느껴지거나 인식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당신의 영으로 인식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보십시오. 요한복음 12장은 그분을 만나려고 한 그리스인들에 대해 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이 예수님을 만나러 왔다는 말을 들으셨을 때, 그것이 표적임을 아셨습니다. 이방인들의 구원의 때였습니다. 이는 또한 그분께서 죽으실 것이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대답하셨습니다.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가 왔도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 12:23-24)
성경은 예수님께서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가 왔도다”고 말씀하셨을 때 어떤 극적인 사건이 일어났다고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하늘이 열리거나 지진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다음 장에서 밤에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앉아 계셨고, 유다는 저녁 식사 후에 일어나서 재빨리 떠났습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지금 인자가 영광을 받았고 하나님도 인자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셨도다”(요 13:31)고 말씀하셨습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영광을 받으셨기 때문에 사방에서 빛이 비추기 시작했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영광은 예수님의 순종 안에 있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입니다. 예수님은 아버지의 뜻에 완전히 순종하시고 “지금 인자가 영광을 받았다”고 선포하셨습니다. 자신의 삶을 성령님께 드리는 것에 바로 영광이 있습니다.
당신이 그분께 더 많이 내어드릴수록 당신의 영광은 증가합니다. 당신이 적게 내어드릴수록 하나님의 영광은 당신의 삶에서 더 적게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분께 순종하십시오. 말씀을 행하고 당신이 받은 성령님의 지시를 행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삶에서 하나님의 영광이 더 많이 나타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삶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행하고 내가 받은 성령님의 모든 지시를 수행할 때 점점 증가하는 영광을 경험하는 특권과 축복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12:23-24, 요 13:31, 요 17:22, 빌 2:8-9
1년 성경읽기
고후 5:1-6:2, 잠 18-19
2년 성경읽기
살전 5:12-28, 렘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