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늘로부터 다스립니다
We Rule From Heaven
“보라, 한 왕이 의로 통치할 것이요 통치자들이 공의로 다스릴 것이라.”(사 32:1, 한글 킹제임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세상에 있지만 이 세상에 속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왕국은 하늘에 있으며 우리는 그곳에서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위의 것, 즉 하늘의 실재에 애정을 두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골 3:2). 하늘로부터 생각하십시오. 하늘로부터 사십시오. 하늘로부터 통치하십시오. 당신의 권세는 하나님의 왕국으로부터 나옵니다. 하나님의 왕국은 모든 세상의 권세보다 우월합니다.
이는 외국에 주둔하고 있는 군사 기지의 운영과 비슷합니다. 그 군사 기지가 물리적으로는 자국 밖에 위치해 있을지라도, 그 군사 기지는 자국 정부의 연장선으로 기능하며 자국의 모든 권세와 능력을 행사합니다. 그 군사 기지의 모든 행동, 지시, 목적은 자국 정부의 지시와 비전을 반영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대사이며, 하늘 왕국의 권세와 능력으로 기능합니다. 이 세상에 있는 우리의 존재는 하늘의 통치가 있다는 선언입니다. 우리는 있는 곳마다 하나님의 의와 심판을 나타냅니다. 고린도후서 5:20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
당신의 하늘의 정체성에 대한 인식 안에서 행하며 이 땅에서 하나님의 왕국의 연장선으로 기능하십시오. 당신의 영향력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의와 심판을 세우십시오. 빌립보서 3:20은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하늘의 시민으로서 우리는 열방으로 하나님의 영향력과 통치권을 확장합니다.
이 신성한 계획의 아름다움은 우리의 정체성과 활동이 하나님의 왕국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고, 우리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릴 것입니다(마 18:18).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왕과 제사장으로 삼아 주시고, 신성한 권세로 다스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하늘의 정체성을 인식하며 행하고, 이 땅에서 하나님의 왕국의 연장선으로 기능합니다. 나를 통해 하나님의 의와 심판이 모든 영향력의 영역에서 확립되고, 나의 삶은 하나님의 능력과 통치권의 나타남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2:4-6, 계 1:6, 고후 5:20, 빌 3:20
1년 성경읽기
눅 21:5-38, 삼상 23-25
2년 성경읽기
막 5:14-20, 레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