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사랑 – 강권하는 힘
His Love – A Compelling Force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하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고후 5:14)
모든 것이 끝난 뒤 결국 남을 한 가지는 예수님에 대한 당신의 사랑이라는 것을 아십니까?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유명해지고, 원하는 것을 모두 살 수 있는 돈을 가진 인생을 살았다 할지라도 당신의 인생을 움직이는 강력한 힘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니었다면, 당신은 공허한 삶을 산 것입니다.
마가복음 8장 36절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오” 마태복음 6장 33절에서는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와 그분의 복음을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면 그리스도인이 다른 무엇을 위해 살 수 있겠습니까? 그리스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분은 하늘과 땅의 기쁨이십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다른 것에 감동받아 행하지 않고, 그리스도와 그분의 영원한 말씀에 의해 움직여야 합니다. 즉 그분의 말씀은 당신에게 아무런 영향력 없이 오지 않고, 당신의 심령에 확신을 주며 당신이 행하도록 만듭니다. 당신이 아버지를 기쁘게 하는 일들을 행하게 합니다.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4장 15절에서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고 말씀하신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당신이 이 땅에서 무언가를 행할 때에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사도 바울은 복음에 대한 그의 넘치는 열정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사랑이었습니다. 그는 이 사랑에 매여 복음을 전하고, 복음 전파를 위해 그가 했던 모든 일들을 행했습니다.
이와 동일한 의식을 가지십시오. 예수님께 집중하고,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을 하나님의 사랑의 강권함으로 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주 예수님, 나는 내 심령을 다하고, 내 혼을 다하고, 내 마음을 다해 주님을 사랑합니다. 복음의 청지기가 될 수 있는 특권에 감사드립니다. 복음은 내 삶을 움직이는 원동력입니다. 나는 복음에 대해 불타는 열정을 가지고, 내 세상의 빛으로서 밝게 빛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롬 5:5) 소망이 부끄럽게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요 14: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고후 5:14)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
1년 성경읽기/행 22:22-23:11, 욥 36-39
2년 성경읽기/눅 8:40-56, 수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