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은 실체가 있습니다
Words Are “Things”
“그러나 나의 달려갈 길을 기쁨으로 끝마치고 내가 주 예수로부터 받은 사역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온전히 증거하기 위해서라면 이런 일을 전혀 개의치 아니할 뿐 아니라 나의 생명을 조금도 아끼지 아니하노라”(행 20:24,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일(things)”로 번역된 헬라어 원어 “로고스(logos)”는 요한복음 1:1에서는 “말씀(Word)”으로 번역되었습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오늘의 본문 구절 이전 구절들에는 사도 바울이 예루살렘에서 복음을 전파하려고 했을 때 직면한 극심한 박해에 관한 예언적인 “말씀”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말씀들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바울은 “이런 일(things)을 전혀 개의치 아니할 뿐 아니라…”라고 진술했습니다. 그는 “일”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바울은 “이런 말들을 전혀 개의치 아니할 뿐 아니라…”라고 말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에서는 “말”이 곧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은 영적 입자들과 같습니다. 영적 존재이며 영적으로 실체가 있습니다.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word)은 영적인 근원으로부터 났기 때문에 결코 파괴될 수 없는 “일”입니다. 당신의 입에서 말이 나가면, 그 말은 모든 곳에서 당신을 나타냅니다. 그것을 파괴하고 무력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오직 당신으로부터 나오는 다른 말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마 12:36)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구절은 당신에게 말의 능력과 중요성을 알려줍니다. 말에는 영적 가치가 있습니다. 어떻게 말을 하고 사용하는지에 대한 책임은 당신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로서 당신의 삶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당신은 상황을 좋게 만들 수도 있고, 나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10년이 하나님께서 주신 만큼 아름답지 않았다면 이제 당신이 바꿀 수 있고 다음 10년을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예정하신 대로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인생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말들로 당신의 세상을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말하는 대로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막 11:23). 당신의 삶을 바르게 지어 갈 수 있는 능력은 말에 있습니다! 당신의 삶과 상황에 대해 바른 말(하나님의 말씀)을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