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다 더 귀한 일
A Cause Worth More Than Life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행 20:24)
복음은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성경이 말하기를 다른 길은 없습니다. 이것에 대해 확고한 태도를 가지십시오.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기 위해 목숨을 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 중 대부분은 그들의 생각을 믿지 않지만, 그들은 우리가 틀렸다고 알고 있는 그 생각을 위해 목숨을 바칩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장하는 바는 옳습니다. 그렇다면 이 주장이 얼마나 가치가 있겠습니까?
저는 십대 초반에 제가 믿는 바가 맞기 때문에 이것에 전력투구하기로 결단했습니다. 이 땅에 있는 그 무엇도 저를 막기에는 충분치 않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 무엇도 제가 복음에 집중하는 것을 방해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생명보다 더 가치 있는 일이며, 제가 복음을 전하는 것으로 인해 어떻게 되는지는 전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 저는 “주님, 만약 제가 계곡이나 언덕이나 산을 통과하며 걸을 때 머물 곳이 없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이 복음은 그 무엇보다도 가치 있습니다.”라고 기도했습니다. 나는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고 그들을 복음의 빛으로 데려 가기 위해서 그들과 함께 살아야 하더라도 아무런 상관이 없었습니다. 나는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 일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에 대한 당신의 헌신이 사도 바울처럼 되도록 하십시오.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 그의 결단을 오늘의 본문 구절을 통해 다시 읽어보십시오. 당신은 하나님께서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전적으로 신뢰하는 자입니다. 지옥에서 그들을 건져내고, 전 세계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 묻은 깃발을 운반하는 자입니다. 복음이 유일한 길입니다.
성경은 하늘 아래서 우리가 구원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다고 말합니다(행 4:12). 이것이 사실이라면 너무 많은 생명이 걸려있는 일입니다. 우리 삶에 관한 모든 것과 우리가 말하고 행하는 모든 것은 그리스도를 향한 열정과 인류의 구원을 위한 그분의 영원한 말씀으로 채워져야 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신실하게 여기셔서 화해의 사역을 맡겨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나는 복음에 대한 헌신에 있어서 흔들리지 않고 하나님의 의의 능력으로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행 20:20-24) [20] 유익한 것은 무엇이든지 공중 앞에서나 각 집에서나 꺼림이 없이 너희에게 전하여 가르치고 [21] 유대인과 헬라인들에게 하나님께 대한 회개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을 증거한 것이라 [22] 보라 이제 나는 심령에 매임을 받아 예루살렘으로 가는데 저기서 무슨 일을 만날는지 알지 못하노라 [23] 오직 성령이 각 성에서 내게 증거하여 결박과 환난이 나를 기다린다 하시나 [24]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고전 9:16-17) [16]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17] 내가 내 임의로 이것을 행하면 상을 얻으려니와 임의로 아니한다 할지라도 나는 직분을 맡았노라
1년 성경읽기
히 4:14-5:10, 렘 44-47
2년 성경읽기
요 10:1-10, 대상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