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구별되었습니다
CONSECRATED UNTO HIM
“이들은 아론의 아들들의 이름이며 그가 제사장 직분으로 섬기도록 성결하게 한, 기름 부음 받은 제사장들이라”(민 3:3, 한글킹제임스)
성결은 제사와 예배를 위해 거룩하게 구분되어야 하는 것들과 관련하여 구약에서 주로 사용되었던 단어입니다. 또한 주님께 성별 될 제사장들을 “구별하는 것”을 설명하는 단어로 쓰이기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님께 경배하거나 예배 드리기 위해 누군가나 무엇을 거룩하게 구분하거나 헌신하는 것을 의미입니다.
구약에서 레위 지파는 제사장의 직분으로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 일에 구별되었습니다(민 3:12). 히브리인들은 그들의 밭이나 가축, 어떤 때에는 전리품을 주님께 구별하여 드렸습니다(레 27:28-29). 또한 율법에 따라 사람과 짐승에게서 난 첫 태생은 하나님께로 구별되었습니다. 하지만 신약에 속한 우리에 대해서는, 우리의 행위가 아니라 하나님의 선택으로 인해 우리는 주님께 구별된 자들이라고 설명합니다.
베드로전서 2:9은 말합니다.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러나 너무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이 구별된 삶의 중요한 실재 안에서 살고 있지 않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자신들이 진정 하나님께 구별된 자라는 지식을 가지고 기능하며 사는 축복들을 놓쳤습니다. 우리는 죄, 질병, 가난, 죽음으로부터 분리되어 의, 신성함, 승리, 번영, 신성한 건강으로 구별되었습니다. 당신 자신을 이와 같이 보고 그에 맞게 살아가십시오.
에베소서 1:4은 이렇게 말합니다.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우리는 그분이 “부르신” 자들입니다. 그분이 택하시고 거룩하게 하신 자들입니다. 우리가 사랑 안에서 그분께 거룩하고 흠이 없는 자들이라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할렐루야!
고백
하나님의 신성한 목적을 위해 그분께 선택되고 거룩하게 되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요! 나는 예수님께 속했기 때문에 신성하고 거룩합니다. 내 삶은 경배와 예배를 드리도록 그분께 구별되었으며, 그분의 의는 항상 내 안에서 그리고 나를 통해 드러납니다. 거룩함, 성공, 승리, 번영, 신성한 건강을 위해 나를 구별해 주신 복되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출 28:41) 너는 그것들로 네 형 아론과 그와 함께 한 그의 아들들에게 입히고 그들에게 기름을 부어 위임하고 거룩하게 하여 그들이 제사장 직분을 내게 행하게 할지며
(출 19:6(AMPC)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
(계 1:6(AMPC) 그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1년 성경읽기
요 8:12-30, 왕상 20-21
2년 성경읽기
고전 10:1-13, 잠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