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그리스도 안에서 산 자로 여기십시오
Reckon Yourself Alive In Him
“그가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가 살아 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 계심이니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롬 6:10-11)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여기다”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로기조마이(logizomai)”입니다. 이 단어는 회계 용어로서 무언가를 세거나 그것과 함께 그 합계를 기록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마가복음 15:28(한글킹제임스)은 예수님이 범죄자들과 더불어 헤아림(여김)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예수님은 범죄자가 아니셨지만 두 명의 강도 사이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분은 범죄자들과 같이 여김을 받았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롬 6:4) 예수님이 죽으셨을 때, 우리도 그분 안에서 그분과 함께 죽었습니다. 그분께서 우리를 대신해서 죽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이 세상에 있는 그리고 오는 세상의 모든 사람을 대신해서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가 뜻하는 바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당신은 “나는 죄에 대하여 죽었고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있는 자다!”라고 선포할 수 있고, 그것이 당신의 지속적인 고백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이 하나님과 가깝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거듭났다면 예수님이 하신 모든 일은 당신을 위한 것이었다고 여기십시오.
“저는 너무 약해요. 다른 그리스도인들처럼 유혹을 이길 수 없어요.”라고 말하는 대신, 자신이 죄에 대해 죽었다고 여기십시오! 죄로 인해 고군분투하는 사람처럼 생각하거나 말하거나 행동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사고방식을 바꾸고 예수님이 당신을 대신하여 하신 일을 받아들이십시오. 이러한 의식이 당신을 바르게 살도록 할 것입니다!
당신의 생각을 사용하십시오! 자신이 죄에 대해서 죽었다고 여기고 그것이 현재의 사고방식이 되게 하십시오. 그것이 당신을 바라보는 하나님의 관점과 일치하는 실제적인 사고방식입니다. 그리스도가 죽으셨을 때, 그분이 장사되셨을 때, 그리고 그분이 죽음에서 일으켜지셨을 때 당신은 그분 안에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제 그리스도 안에 살아 있는 당신을 보십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고백
나는 하나님께 대하여 산 자입니다. 나는 성령의 능력으로 다스려지는 하나님의 사랑의 아들의 왕국에 속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희생의 직접적인 수혜자가 되어 그분이 성취하신 사역 안에서 행합니다. 그리스도가 강하시므로 나도 강합니다! 그리스도가 살아 계시므로 나도 산 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엡 2:1)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롬 6: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롬 6:10-11(NIV) 10 그가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가 살아 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 계심이니
11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1년 성경읽기 / 행 24:1-27, 시 1-6
2년 성경읽기 / 갈 4:21-31, 사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