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주는 선물
A Gift To The World
“영원한 생명의 소망 안에서 주어진 것으로, 이 영생은 거짓말하실 수 없는 하나님께서 세상이 시작되기 이전에 약속하셨다가 때가 되어 그의 말씀을 복음 전파를 통해 나타내셨는데, 이 일은 우리 구주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내게 맡겨진 것이라”(딛 1:2-3, 한글킹제임스)
얼마나 아름다운 구절입니까? 영생은 세상이 시작되기 이전의 약속이었으며 지금은 성취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복음전파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생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복음은 온 세상을 위한 선물이었습니다. 당신은 “오, 저는 영생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주는 선물인 줄 알았는데요?”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요한복음 3:16은 말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죄인이 예수님을 믿고 그분의 주되심을 고백할 때 그는 영생을 받고 그리스도인이 됩니다. 그 생명을 받는 것은 하나님과의 하나됨과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으로 당신을 인도합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5:26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요한은 그의 편지를 통해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 5:11-12). 영생은 현재 예수님을 가지고 있는 자가 소유한 것입니다. “…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영생이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에게 영생이란 영원히 지속되는 생명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영생의 한 부분일 뿐입니다. 영생은 하나님의 뛰어난 생명, 곧 하나님과 같은 생명입니다. 이것은 신성의 본질입니다. 당신 안에 있는 이 생명이 당신을 사탄보다 우세하게 만듭니다. 영생은 하나님의 생명이자 본성이며, 당신이 거듭났을 때 이 영생이 당신의 인간 생명을 대신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고백
영생은 내 영 안에 있습니다. 나는 평범하지 않습니다. 신성한 생명이 내 존재에 흐르고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연합체이므로, 사탄보다 우세하며 아픔과 질병과 허약함에 영향 받지 않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롬 6:23, 요 10:26-28, 요 17:3
1년 성경읽기
막 4:1-20, 레 15
2년 성경읽기
마 15:29-39, 창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