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이 부어졌습니다
The Spirit Has Been Poured Out…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 위에 부으리라. 그러면 너희 아들들과 너희 딸들이 예언할 것이요, 너희 노인들은 꿈들을 꿀 것이며, 너희 청년들은 환상을 보리라.”(욜 2:28, 한글킹제임스)
성경은 말합니다.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고전 12:3). 성령님의 인도 없이는 그 누구도 예수님의 주되심을 고백하거나 하나님을 섬기겠다고 결심할 수 없습니다. 성경이 구원의 말씀이 네게 가까워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다(롬 10:8)고 말할 때, 당신의 마음에 말씀을 두시는 분이 성령님이십니다. 누군가가 구원을 위해 예수님의 주되심을 고백할 때 이미 그 안에서 역사하고 있는 분이 성령님이십니다.
사람이 복음을 믿으려면 성령이 필요하다는 것을 아시는 하나님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 위에 부으리라. 그러면 너희 아들들과 너희 딸들이 예언할 것이요…” 밑줄 그은 “모든 육체”에 주목하십시오. 실제로 새번역 성경은 이 부분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에, 내가 모든 사람에게 나의 영을 부어주겠다. 너희의 아들딸은 예언을 하고…” 그러므로 위의 본문 구절에서 말하는 “모든 육체”는 실제로 “모든 사람”을 의미합니다.
성령은 모든 사람에게 부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누구든지 복음을 듣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사도행전 2장은 오순절을 기념하기 위해 여러 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고 말합니다. (사도행전 2:9-12을 읽어보십시오.) 베드로가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자 3천 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마음을 그리스도께 드렸습니다.
그 다음에 베드로가 복음을 전하자 5천 명의 영혼들이 믿게 되었습니다(행 4:4). 오래 지나지 않아 예루살렘의 수많은 사람들이 믿는 자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하게 되었습니까? 요엘 2:28에 약속된 대로 모든 사람에게 성령이 부어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복음을 전합니다. 성령님은 전 세계에 역사하시며 죄를 깨닫게 하시고 사람들을 의로 이끄십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
나는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분의 영혼구원 동역자입니다. 성령이 부어진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인지요! 전 세계 사람들의 심령은 오늘 복음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복음은 모든 나라의 모든 피조물에게 전파되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막 16:15-16, 요 3:16, 고전 9:16
1년 성경읽기
막 7:1-23, 레 26-27
2년 성경읽기
마 17:22-27, 출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