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롭게 됨과 화평
Justified And At Peace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롬 5:1)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이 당신에게 하나님과의 아름다운 연합, 곧 분리될 수 없는 하나 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예수님이 오시기 이전에, 우리는 하나님의 생명에서 멀어져 있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향해 적대감을 가졌었습니다.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하게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골 1:21-22).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에베소서 2:13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그리스도의 대속사역으로 인해 당신은 의롭게 되었고, 무죄 선언을 받았으며, 의롭다고 선언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당신에게 화가 나 있지 않으시며, 당신의 죄를 묻지도 않으십니다.
로마서 5:6-10에 나와 있는 그분의 말씀을 읽어보십시오.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니,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이것은 엄청납니다.
어느 날 하나님께서 당신이 한 모든 잘못을 기억하시고 그에 대한 결과로 당신을 벌하실까 봐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그분께로 돌아왔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안식 가운데 있습니다. 당신은 이제 하나님을 하늘에 계신 사랑하는 아버지로 여기며 교제할 수 있습니다. 로마서 5:2은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신성한 임재 안에 있고, 아버지와의 교제와 화평 가운데 있습니다. 할렐루야!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화평과 교제의 삶 안으로 불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나는 영원히 당신의 임재 안에서 살며, 의롭고, 거룩하고, 사랑 가운데 당신 앞에 의로운 자로서 살아갑니다. 성령님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의 영원한 생명을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5:15-17, 요일 1:3
1년 성경읽기
롬 6:15-7:6, 시 60-63
2년 성경읽기
눅 12:35-48, 삿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