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와 함께 일으켜졌습니다
Raised Together With Christ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골 3:1)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을 때, 그분은 모든 인류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이 말은 법적으로 모든 사람은 구원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십자가나 예수님의 죽음이 아닌, 부활로부터 시작합니다. 그분의 부활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새 생명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누구든지 구원의 생생한 실재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로마서 10:9-10에 따라 행동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로마서 6:4에서 성령이 사도 바울을 통해 하신 말씀을 떠올려 보십시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침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을 때, 우리도 그분과 함께 새 생명으로 일으켜졌습니다. 우리는 초월적인 생명으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고 하나님께 산 자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피조물은 그분의 부활의 산물입니다. 당신은 영적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졌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와 함께 일으켜졌고, 하늘의 영역에서 그분과 함께 앉아있으며, 이제 성경은 당신이 위의 것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골 3:2).
위로부터 태어나 그리스도와 함께 통치와 영광과 능력의 자리에 앉아있는 자의 의식을 가지십시오! 하나님과 당신이 태어난 그분의 하늘 왕국이 당신에게 더 큰 의미를 갖게 하십시오. 하늘의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위로부터 바라보며 살아가십시오.
기도
나는 위에서 바라보며 살아갑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통치와 능력의 자리에 앉혀졌기 때문입니다. 나는 초월적인 생명으로 하나님께 산 자가 되었습니다. 나는 형통과 승리와 영광 안에서 걷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의 영역에서 군림하고 다스립니다. 나의 마음은 지금 그리고 영원토록 하나님과 그분의 하늘 왕국의 영광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1:18-23, 엡 2:4-6
1년 성경읽기
롬 9:30-10:21, 시 78
2년 성경읽기
눅 13:31-35, 삿 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