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진심으로 받으십시오
Receive The Word With A Sincere Heart
“사람이 많은 탈취물을 얻은 것처럼 나는 주의 말씀을 즐거워하나이다”(시119:162)
예수님이 설교하실 때 그분의 말을 듣고 믿는 사람들이 있었고, 비판적이거나 듣기만 하고 예수님에게서 잘못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정탐들을 보내 정직하게 질문하는 척하며 예수님을 속여, 그분이 무언가 율법에 위배되는 말을 하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 다음과 같이 질문했습니다. “황제에게 세금을 내는 것이 법에 맞습니까, 맞지 않습니까?”(눅20:22, 메시지성경)
그 질문은 함정이었지만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파렴치하고 간사한 의도를 알아채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그들에게 가이사의 형상이 새겨진 로마 데나리온(동전)을 가리키며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눅20:25)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믿고, 축복을 받기 위해 그 자리에 있었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그분의 말로 함정에 빠지게 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의인화된 지혜이십니다.
마가복음 12:13은 말합니다. “그들이 예수의 말씀을 책잡으려 하여 바리새인과 헤롯당 중에서 사람을 보내매” 마태는 그의 기록에 이렇게 남겼습니다. “이에 바리새인들이 가서 어떻게 하면 예수를 말의 올무에 걸리게 할까 상의하고”(마22:15) 그리고 누가복음 20:20은 말합니다. “이에 그들이 엿보다가 예수를 총독의 다스림과 권세 아래에 넘기려 하여 정탐들을 보내어 그들로 스스로 의인인 체하며 예수의 말을 책잡게 하니”
그들이 예수님이 말씀을 전하시는 모임에 참석한 다른 이유들이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예수님은 그 이유를 아셨습니까? 당연히 아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을 폭로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이 그분의 가르침을 듣고 스스로 결정하게 하셨습니다.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말씀을 어떻게 받습니까? 당신은 말씀을 진심으로 받아들입니까?
성경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부정함과 만연한 악의 결과물들은 모두 없애 버리십시오. 겸손한 (온화한, 겸허한) 영 안에서 [당신의 심령에] 심겨지고 뿌리를 내려서 당신의 영혼을 구원하는 능력을 가진 말씀을 받고 환영하십시오.”(약1:21, 확대번역본)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에는 진실하고, 신뢰하며, 진심 어리고, 정직한 심령으로 말씀을 진리라고 여기며 받으십시오.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잠언 4:5-6은 말합니다. “지혜를 얻으며 명철을 얻으라 내 입의 말을 잊지 말며 어기지 말라 지혜를 버리지 말라 그가 너를 보호하리라 그를 사랑하라 그가 너를 지키리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지혜가 내 속에서 역사합니다. 나는 탁월한 분별력을 가지고 바른 생각을 하며 바른 결정을 내립니다. 나는 바른 심령으로 지혜의 음성을 들으며 말씀으로 전진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바른 목적을 위해, 바른 때에, 바른 일들을 말하고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4:2, 살전 2:13, 히 4:12, 약 1:21
1년 성경읽기
엡 5:3-21, 사 27-28
2년 성경읽기
딤후 4:1-10, 렘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