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무적의 본성
Your Impregnable Nature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5:4)
오늘의 본문 구절과 비슷한 요한일서 4:4은 말합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 또한 우리는 베드로의 두번째 서신서를 통해 고무적이며 마음을 사로잡는 내용을 읽습니다.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벧후1:4)
바울은 어떻습니까? 그는 로마서 8:35-39에서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롬8:35-39)
사도들은 이러한 진리를 말하며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가지고 있는 생명을 확증했습니다. 그 생명은 사탄과 이 세상과 세상의 시스템을 다스리는 생명입니다. 그리스도인은 패배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승리자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삶을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당신은 실패할 수 없습니다. 할렐루야!
또한 주 예수님은 당신의 무적의 본성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눅10:19) 그분은 마가복음 16:18에서 당신이 뱀을 집어 올리고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으면 그는 낫게 될 것입니다. 얼마나 대단한 생명입니까!
당신은 세상을 이겼습니다. 원수로부터 고통스러운 상황이 생길 수도 있지만 동요하지 마십시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이미 승리했습니다.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하나님께 감사하노라”(고후2:14) 이러한 의식 가운데 스스로를 훈련하십시오.
기도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나는 패배할 수 없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의 승리자입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통해 삶을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나는 세상과 세상의 속임수, 실패, 증오, 부패, 타락, 한계를 이겼습니다. 그리스도는 내 삶에서 통치하고 다스리십니다. 바로 그것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위대함, 영광, 은혜의 삶에 대한 나의 확신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5:17, 요일 5:4-5
1년 성경읽기
엡 5:22-6:1-9, 사 29-30
2년 성경읽기
딤후 4:11-22, 렘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