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자라나십시오
Being Raised By The Word
“우리가 그의 것이라고 하면 그리스도를 본받아야 합니다”(요일 2:6)
사람의 영을 위한 훈련이 있지만, 또한 사람의 영의 성장이 있습니다. 이 마지막 때에 우리는 말씀과 성령의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들을 효과적인 증인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은 자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자라날 수 있음에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마치 갓 태어난 아기들을 지켜보는 것과 같습니다. 자녀가 다양한 성장 단계를 거쳐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부모에게 기쁨을 불러일으킵니다.
아이가 일정 수준의 성장을 하고 나면, 부모가 해야 할 일은 그저 필요한 가르침과, 안내, 감독 및 지시를 하는 것뿐입니다. 그들은 아이가 잘 먹고 있는지, 올바른 대우를 받고 있는지, 적절한 환경에서 자라나고 있는지, 몸을 잘 단련하고 있는지 등을 책임지고 지켜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기들은 관찰을 통해 부모처럼 말하고 행동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렇게 자라납니다. 당신이 하는 일이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그들은 점점 더 당신처럼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영적으로도 똑같습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전서 11:1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가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가 되라.”
주님께서 우리와 교제하시고, 말씀하시고, 가르치시고, 먹이시고, 우리 앞에서 사역을 행하십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좋은 그림을 제시하는 그분의 말씀이 있기 때문에 점점 더 그분처럼 행동하고, 말하고, 그분이 원하시는 대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게 됩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 3:15). 말씀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당신의 마음을 여십시오. 말씀이 당신에게 주는 사랑, 소망, 믿음, 능력, 형통, 진리, 힘, 그리고 건전한 생각을 온유함으로 받으십시오. 말씀을 품으십시오. 말씀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는 구원을 통해 당신을 지혜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삶은 그리스도가 누구인지에 대한 완벽한 표현입니다. 나는 오늘 내 생각과 말과 행동을 통해 그리스도를 내 세상에 드러냅니다. 세상은 나의 눈에서 예수님을 봅니다. 나는 그들이 부인할 수 없는 사랑을 보여줍니다. 그분의 신성한 생명이 나를 통해 나타납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신성한 생명과 근원을 의식하며, 그분의 지혜와 역량과 능력이 내 안에서 나를 통해 역사하고 있음을 인식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3:18, 행 20:32, 딤후 3:16-17
1년 성경읽기
요 15:18-16:16, 대상 5-6
2년 성경읽기
막 14:22-31, 민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