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영적 구름
His Spiritual Cloud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인도하시고 밤에는 불 기둥으로 그들이 행할 길을 그들에게 비추셨사오며”(느 9:12)
오늘의 본문 구절은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서 나올 때 있었던 일을 떠올리게 합니다. 성경은 출애굽기 13:21-22에서 이스라엘 자손들이 40년 동안 광야 가운데서 그들만의 대기권을 가지고 있었다고 알려줍니다.
느헤미야 또한 이스라엘 자손이 살았던 이 축복의 대기권을 언급했습니다. 느헤미야 9:20-21(확대번역본)은 말합니다. “…사십 년 동안… 부족함이 없게 하시므로 그 옷이 해어지지 아니하였고 발이 부르트지 아니하였사오며.”
주님은 변하지 않으셨습니다. 아버지의 사랑 가득한 친절은 이스라엘 자손에게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우리에게는 더 좋은 것이 있습니다. 당신이 거듭났을 때 하나님의 영광 안으로 태어났습니다. 즉, 하나님의 영적 구름 안에서 태어난 것입니다. 바로 성령님입니다. 당신은 그분의 임재 안에서 살며, 기쁨과 축복과 영광의 신성한 분위기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상황에도 관계없이 성령의 임재 안에서 완전히 채워지고 공급받고 있습니다. 당신은 완전한 안식 가운데 있습니다.
이 축복의 대기권 밖에 사는 사람들은 실망, 분노, 초조함, 불편함을 마주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어떤 일도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것 같아서 항상 마음이 불안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태어난 초자연적인 환경인 그리스도 안에서 언제나 기쁨과 만족이 넘쳐납니다. 당신 안에서, 당신과 함께 나타나는 그분의 임재는 이 혼란한 세상 가운데 놓인 사랑의 오아시스입니다. 이 사실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어디에나 혼돈이나 무정부 상태가 있을 수 있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평안하며 안전합니다. 할렐루야!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내 안에서, 나와 함께 나타나는 당신의 임재는 이 혼란한 세상 가운데 놓인 사랑과 은혜의 오아시스입니다. 나는 위로부터 태어났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신성한 사랑으로 공급받고, 당신의 친절과 영광과 의에 둘러싸여 이 땅에서부터 천국의 삶을 삽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출 13:21-22, 출 14:19-20
1년 성경읽기
행 7:54-8:8, 대하 31-32
2년 성경읽기
눅 2:8-20, 신 16